Notice

ISSUE

ISSUE

제목 [고압산소치료] 유방암, 항암치료 부작용 줄이는 방법이 있나요?
작성자 io_medical
작성일자 2021-09-14

유방암, 항암치료 부작용 줄이는 방법이 있나요?
 
사진=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진용재 원장
사진=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진용재 원장


면역력 높이는 치료 접근법은?

병기에 다라서 유방암 수술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데, 다른 장기로 전이가 없는 것이 확인이 된다면 가슴을 절제하는 수술을 받고 항암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항암치료는 유방암을 포함한 암 환자들에게 필요한 과정이지만, 부작용의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기에 환자에게 적지 않은 고통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오심이나 구토, 설사와 같은 일상생활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항암치료의 부작용은 환자가 암과 싸울 수 있는 의지를 빼앗아갈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치료 접근은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의학 치료법인 미슬토요법이나 고압산소치료와 같은 방법과 함께 한의학적 방법인 면역약침과 같은 방법도 환자의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면 암의 재발이나 타 장기로의 전이의 가능성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환자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유방암은 생명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고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암종 중에서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암종은 없습니다.
타 장기로의 전이나 반복되는 재발 등은 환자를 괴롭게 만들기 때문에, 이를 다스릴 수 있도록
면역력을 높이고 생활의 활력을 되찾는 방법을 통해 치료에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진용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