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인터오션 관련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보도자료] 대전화병원, 인터오션 신제품 고압산소치료기 ‘트리니티’ 2대 설치
작성자 interocean
작성일자 2024-04-03

대전화병원, 인터오션 신제품 고압산소치료기 ‘트리니티’ 2대 설치


화상치료 전문병원인 대전화병원(병원장 장윤철)이 최근 인터오션의 고압산소치료기 신제품 2대를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압산소치료란 고압의 환경을 만들어 100% 순수 산소를 흡입하여 혈액 속으로 많은 산소를 용해시키는 의료기법으로서 세포 재생은 물론 많은 의료 분야에서 활용 중인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대전화병원에 도입된 인터오션의 신제품 트리니티는 최대 3기압이 가능한 고압산소치료기로, 공기가압방식과 내부 마스크 호흡방식을 채택한 고압산소치료기이다.

'공기가압방식'으로 산소가압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산소중독, 화재, 폭발)을 방지하고, '내부 마스크 호흡시스템'으로 100% 순산소를 여과없이 호흡하는 동시에, 이산화탄소를 외부 방출하면서, 이산화탄소 중독 또한 예방한다.

기존 제품 대비 동등한 성능을 유지시키되, 인터오션 개발진들의 엄격한 제품설계와 원가절감 과정을 통해, 판매가만 대폭 낮춘 합리적인 제품이다.

최근 화상치료 전문병원인 서울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에서 인터오션의 다인용 고압산소치료기 12인용을 2대 도입했으며, 대구의 화상치료 전문병원인 푸른병원과 광주의 화상치료 전문병원인 굿모닝병원에서도 인터오션의 고압산소치료기를 도입했다.

전국의 화상전문병원에서 인터오션의 고압산소치료기를 도입한 이유는 고압산소치료가 상처회복, 그 중에서도 화상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기에 가능했다.

구체적으로 화상치료에 고압산소치료가 적용되는 원리는 다음과 같다. 먼저 고압환경에서 몸 속 산소공급이 증가 되면서 손상된 조직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하여 환자의 회복을 촉진시킨다. 거기에 산소 공급 증대로 염증이 감소되어 조직손상을 최소화하는 효과가 발생한다. 나아가 산소치료는 혈소판과 조직신생을 촉진 시켜 손상된 조직의 빠른 치유와 재생을 지원하는 역할까지 담당한다.

대전화병원 관계자는 “이번 인터오션의 신제품 '트리니티' 도입으로 인해 화마에 시달리는 환우들에게 조금 더 선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인터오션의 채재익 대표는 “인터오션의 개발진들은 항상 환자의 입장에서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한다"며 "합리적인 가격의 신제품 ‘트리니티’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출처 : 스마트투데이(https://www.smarttoday.co.kr)
https://www.smar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778